16th Busan Internatianal Dance Festival 2020

, 바다 위 푸른 몸짓

공연팀

국내공식초청 오디시댄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76회 작성일 20-07-02 16:30

본문

단체명 주한인도문화원 부산
작품명 오디시댄스
안무 Padmavibhushan Late Guru Kelucharan Mohapatra
안무자 소개 인도 고전 무용을 전공한 무용수 선생님은 인도문화교류부에서 파견되어 주한인도문화원 부산 소속으로 인도 고전 무용 강사를 맡고 있으며 각종 축제 및 공연에 참여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무용단 소개 주한인도문화원은 서울과 부산에 위치해 있으며, 인도정부가 세계에서 유일하게 1국가 2문화원을 설치한 곳으로써, 그 상징성과 역할의 중요성이 매우 높습니다. 주한인도문화원 부산은 인도 외교부의 자치부서인 인도문화교류부(ICCR- Indian Council for cultural Relations)의 산하에 있으며 한국과 인도의 교류와 우호증진을 위해 문화, 예술, 교육, 정치, 관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품소개 인도의 풍부한 문화는 고전 무용, 전통 무용 그리고 민속 무용 등 다양한 춤의 형태로도 나타납니다. 인도 문화부에도 기록되어 있는 인도의 고전 무용 중에는 까탁, 오디시, 바라타나티얌 등이 있습니다. 까탁은 북인도인 우타르 프라데시 지역에서 발달한 춤으로 눈과 다양한 표현을 통하여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인도 중부 북동해안에 위치한 오디샤 지역의 춤인 오디시는 물이 흐르듯 부드럽고 우아하며 묵직한 곡선적인 움직임을 갖는 것이 특징입니다. 남인도 타밀나두 지역에서 유래된 바라타나티얌은 신전에서 추던 무용으로 인도의 고대 기록에 따르면 가장 역사가 깊은 무용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모든 전통 무용의 어머니라고 불립니다.
공연시간 15분
음악 오디시 음악 팔라 비 댄스
출연진 주한인도문화원 부산의 인도 전통 무용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