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식은 2017년 6월 2일 오후 7시 해운대 해변 특설무대에서 열립니다.

가림영역

BIDF2017

국내
공식초청

제 13회 부산국제무용제,
부산愛물들다! 춤으로通하다!

달하 노피곰 도다샤

본문

 
단체명 정신혜무용단
작품명 달하 노피곰 도다샤
안무자 정신혜
안무자소개 현) 정신혜무용단 단원
정신혜무용단 예술감독 및 대표안무자
신라대학교 예술대학 무용학과 졸업
국가무형문화재 제27호 승무, 제97호 살풀이춤 이수자
단체소개 1997년 창단한 ‘정신혜무용단’은 한국 춤의 전통성과 창조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전통의 보전과 계승, 전통 춤 레퍼토리 개발뿐 아니라 한국 춤에 기반을 둔 다양한 컨템포러리 창작 작업을 통해 독창적인 춤 언어와 감각적 메시지들을 창조해 내고 있다. 창단 이후 부산과 서울을 중심으로 한국 무용계 발전과 관객 대중성 확보를 선도하는 수준 높은 공연을 펼쳐 평단의 찬사는 물론 언론과 관객의 특별한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받는 한국의 대표적인 민간 무용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작품소개 중요무형문화재 제8호인 <강강술래>는 '달'의 속살이고, 또 '여인네'의 치성이며 바람이다. 그렇게 문화이자 놀이로 확장되고 발전되었던 강강술래를 모티프로 백제가요 <정읍사>에서 길 떠난 지아비의 무사귀환을 염원으로 담았던 '달'에 대한 이미지를 서로 대칭점에 놓고 현대적으로 구성한 작품이다.
달은.., 늘 소곤거리듯 내밀한 여인의 심성인 까닭에...
달하 노피곰 도다샤 / 어긔야 머리곰 비춰오시라 / 어긔야 어강됴리 / 아으 다롱디리
공연시간 13분
음악 -
출연진 윤혜선, 박지현, 박현진, 배예인, 김정민, 김한솔, 김가람, 황혜선, 박정현, 권세영, 홍지혜, 안지현, 김민경, 김예진, 김나현, 권민지, 진다빈, 정영현, 김보승, 방성현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