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r

세계인의 "춤" 부산에서 피어나다
The dance of the world blooms in Busan

소개

BIDF 2019

2005년 부산국제해변무용제(광안리해수욕장 특설무대)로 시작되어 2008년 부산국제무용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사)부산국제무용제 (해운대해수욕장 특설무대)로 재탄생되었다. 이전까지만 해도 춤으로 국제교류가 미미하던 국내무용계는 부산국제 무용제가 만들어짐으로 극적인 변화를 맞게 되었다. 해가 거듭될수록 규모가 크고 의미 있는 행사로 탈바꿈 하고 있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부산국제무용제는 문화체육관광부, 부산광역시 등 정부기관을 비롯한 각국 주한대사관 과 외국 정부기관과의 기밀한 연계 및 협업을 통해 진행되며 2009년부터는 부산국제무용제에서 AK21 (Arts Korea) 국제안무가 육성공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매년 안무가 대회를 열어 참신한 안무공연을 통해 젊은 안무가들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부산국제무용제는 국내 무용인 작품을 선정하여 무대에 올리며, 작품을 교류함으로써 국제문화교류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다.

심볼소개

01 그리드

02 컨셉

현대적 감각에 발맞추어 BIDF를 인간의 삶속에서 춤을 통한 소통과 조화를 위한 시도, 노력하는 BIDF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한국의 전통 춤,탈춤에서 보여지는 한심을 강조하여 한국적인 색상과 한국고유의 곡선을 실린 형태로 한국의 미를 강조하였습니다.

Symbol 다운로드